메뉴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 창원 수출기업‘수출의 탑’ 수상

23개 기업 수출의 탑 수상, 수출 유공자 정부포상 11명 수상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창원시는 ‘제58회 무역의 날’을 기념하여 창원시 관내 수출기업 23개사와 유공자 11명 등이 수출의 탑과 정부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7일 밝혔다.


무역의 날은 무역 균형발전과 무역입국(貿易立國)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었다.


한편 무역의 날을 기념하여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증진, 경제발전의 공헌도에 따라 심사를 거쳐 전년도 하반기부터 금년 상반기까지 수출실적이 백만 불 이상이 되는 수출기업에 수출의 탑이 수여되었고 무역발전에 기여한 유공자가 포상을 받았다.


올해 수출의 탑을 수상한 창원기업은 23개사로, △4억불탑 부문에서 해성디에스㈜ 1개사 △2억불탑은 ㈜제트에프삭스코리아 1개사 △3천만불탑은 ㈜알멕, ㈜고려이노테크 등 2개사 △2천만불탑은 주식회사 티제이인터내셔널, 대아홀딩스(주), 에스엠에이치 주식회사 등 3개사 △1천만불탑은 ㈜삼현, ㈜에스엠이코리아, ㈜무학 등 3개사 △7백만불탑은 ㈜애드테크 1개사 △5백만불탑은 ㈜영동테크, 한국머신툴스㈜, 한산스크류㈜, 합성메데아㈜, ㈜태진다이텍 등 5개사 △3백만불탑은 신진로기계공업㈜, ㈜대호아이앤티, 국제플랜트㈜ 등 3개사 △1백만불탑은 성우정밀㈜, 다윈이엔씨, 주식회사 씨지테크, ㈜미래테크원 등 4개사가 수상하였다.


정부포상을 받은 유공자는 11명으로 △산업포장은 ㈜영동테크 윤찬헌 대표이사, ㈜태진다이텍 김정만 대표이사 등 2명 △국무총리표창은 신성델타테크(주) 황성빈 부장 1명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은 한국머신툴스(주) 한승배 대표이사, ㈜애드테크 박기용 대표, 김재문 대리, 김경순 사원, 에스엠에이치 주식회사 김기영 팀장, 신성델타테크(주) 최민호 파트장, 신성오토모티브(주) 황석기 부장, 이한원 파트장 등 8명이 수상하였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수출 증진 및 무역 발전에 기여하며 수출의 탑과 정부포상을 수상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값진 성과를 이뤄낸 기업인들의 그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하며 “창원특례시가 출범하여 대전환의 서막을 여는 내년에는 우리 수출기업과 기업인들, 노동자 여러분들의 성과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