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타임즈 이명수 기자 | 기아가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오픈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했다. 특히 고객의 편리한 차량 구매를 지원하고 고객이 손쉽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기아는 홈페이지 전반에 걸쳐 △심플하고 직관적인 신규 디자인을 적용하고 △신속,정확한 커머스 UX(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를 구현하며 △쉽고 상세한 차량 정보를 제공한다.
◇ 심플하고 직관적인 신규 디자인 적용
기아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한편 커머스 기능을 융합한 고객 친화적 플랫폼을 선보였다.
또 화면 및 메뉴 구성을 단순화해 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강화하고 홈페이지 내 최적화한 페이지 연동으로 직관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그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비전 아래 고객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아의 노력을 홈페이지 곳곳에 반영했다.
특히 고객이 빠르게 제품을 탐색하고 상세한 차량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매 카테고리 내 견적 내기와 구매 상담 신청 등 편의 버튼을 최적화 배치하고, 이달의 구매 혜택과 모델 비교 등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핵심 기능도 추가했다.
◇ 신속하고 정확한 커머스 UX 구현
개편된 홈페이지는 판매 통계를 기반으로 한 차량 추천 및 제안을 통해 고객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베스트 기아(Best Kia) 탭에서는 △최근 출시 △연비 효율 △적재 공간 △안전성 등 네 가지 카테고리별 상위 순위에 오른 톱5 차량 정보를 최다 판매 트림과 옵션, 컬러 조합으로 제시한다. 고객은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손쉽게 견적 내기를 해볼 수 있고 트림, 옵션, 컬러 등 선택 사항을 변경한 개인 맞춤형 견적도 진행할 수 있다.
또 이달의 구매 혜택을 통해 차종별 할부 혜택이 적용된 월 할부금 기준 차량 가격을 알 수 있어 예산 범위를 고려해 적합한 차량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쉽고 상세한 차량 정보 제공
기아는 고객이 선택한 트림, 내,외장 컬러, 옵션을 기반으로 3D 및 2D 모델링 차량 콘텐츠를 제공한다. 3D의 경우 니로, 2D의 경우 니로 EV, K8을 우선 지원하며 앞으로 차례대로 적용 차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기아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 상세 모델 검색, 경쟁 모델 비교, 사양 설명서, 카탈로그&가격표 등 관련 정보를 별도 메뉴 구성이 아닌 차량 메뉴 하단에 배치해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어려운 자동차 용어를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격표에 표기된 모든 사양에 대한 이미지 및 설명을 게재한 가격표 연동 사양 설명서를 제공한다. 또 이전에 영업망 안내와 전시차 조회가 별도의 메뉴로 나뉘어 있던 것을 지점,대리점 정보, 영업 담당, 전시 차량, 시승센터, 출고센터를 통합 배치해 판매 네트워크에 대한 고객 접근이 용이하도록 개편했다.
기아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이 고객 친화적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통해 고객의 차량 구매를 지원하고 고객이 빠르고 정확하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이라며, 차량 구매 전 유용한 정보 탐색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9월 27일(화)부터 10월 7일(금)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 접속 후 퀴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LG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와인셀러(1명)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40명) △GS칼텍스 주유 쿠폰 3만원권(120명)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50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