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문화상품의 기획·생산·유통·홍보를 위한 한국문화재재단 - SGC솔루션 업무협약 체결

 

K-문화상품의 기획·생산·유통·홍보를 위한 한국문화재재단 - SGC솔루션 업무협약 체결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과 SGC솔루션(대표이사 문병도)은 11월 30일 오후 3시 한국의집(서울 중구)에서 전통문화상품의 공동 개발 및 유통⸱홍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전통문화상품의 적극적인 기획·생산·유통·홍보를 위한 상호협력 ▲ 양 기관의 유통 채널을 통한 공동 개발 상품의 홍보 및 판로 확대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문화재재단은 상품 개발을 위해 문화유산과 관련된 디자인과 아트워크를 제공하며, 반세기 역사의 유리제조 기술력을 가진 SGC솔루션은 유리컵과 텀블러 등의 제조 기술을 제공하여 협업 상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제작된 상품은 한국문화재재단의 온라인 쇼핑몰 KHmall과 궁궐 내부에 위치한 문화상품관 매장에서 판매된다.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실용적인 전통문화상품 제작과 유통으로 실용적인 전통문화상품 보급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문화재재단은 조선시대 화가 김홍도의 풍속도를 재해석한 캐릭터를 활용한 ‘모두의 풍속도’ 시리즈 상품, 자폐인 아티스트의 시선이 담긴 일러스트 상품 ‘시선을 담다’ 시리즈 상품 등 참신한 문화상품을 개발·보급하여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