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북구 장위3동 장위포레카운티아파트 아나바다 장터와 발코니음악회로 이웃화합

성북구 장위3동 장위래미안 포레카운티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아나바다장터와 발코니음악회 개최

 

국악타임즈 최용철 기자 | 지난 6일 성북구 장위3동 장위래미안 포레카운티아파트에서 아나바다장터와 발코니음악회가 열렸다. 아파트 공동체활성화사업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 주민 100여 명이 참석, 큰 호응을 보냈다.


숲속마을봉사단이 주관한 아나바다 장터에서는 중앙분수대 주변에서 30여 명의 주민이 저마다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싼 값에 판매하며 아나바다 장터의 전형을 보여주었다.


발코니 음악회에서는 클래식 4중주의 감미로운 클래식 음악이 흘러나와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의 심신을 달래주었다.


이밖에도 요가, 취미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많은 가족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운영됐다.


이날 이승로 성북구청장, 김일영 성북구의장, 김성동 장위3동장이 참석, 행사 관계자인 입주자대표 임원들과 담소를 나누며 행사에 관한 주민들의 의견을 듣기도 했다.


이 구청장은 “장위포레카운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해주신 최종오 입주자대표 회장님, 함옥란 공동체 활성화 단체장님 등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주민들이 화합하는 공동체 한마당을 아파트 중앙분수대 티 하우스 공간에서 개최하여 성황을 이루만큼 장위 포레카운티 아파트가 성북구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문화를 만들어가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격려와 응원 인사를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