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시-경남커뮤니티케어센터, 중장년 1인가구 토크콘서트

 

국악타임즈 최용철 기자 | 김해시는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커뮤니티케어센터 주최로 12일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에서 김해 거주 중장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장년 1인가구가 겪고 있는 사회문제를 당사자 목소리로 들어보고 그 안에서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참여한 중장년 1인 가구 20여명은 김해시 보건복지 전달체계강화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경남커뮤니티케어센터의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정신건강지원, 돌봄지원, 자립지원)에 참여하고 있다.


김진기 도의원과 조정현 시의원이 함께 한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인 샌드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중장년 1인가구의 사회문제를 주제로 한 ‘소시오드라마’에 이어 전문가와 참여자 간의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김익중 경남커뮤니티케어센터장은 "본 사업을 통해 사회적 안전망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중장년 1인가구의 정신건강, 돌봄, 자립영역에서의 다양한 지원 체계를 개발하고 그에 따른 문제해 결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 김해시는 올해 12월까지 보건복지전달체계 강화 시범사업 운영 과정에서 얻어낸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중장년 1인가구 맞춤형 지원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