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제2회 혁신조달 경진대회'금상 수상

-기술혁신 선도와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혁신성과 창출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 지난 15일 열린「제2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조달청과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한국조달연구원이 주관하는‘혁신조달 경진대회’는 기술혁신을 적극적으로 이뤄낸 혁신기업과 혁신지향 공공조달을 실천하여 공공서비스 개선을 촉진시킨 공공기관의 성과공유 및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대회는 지난 6월 모집 공고를 시작으로 우수사례에 대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발표기관으로 선정된 광역자치단체 ‧ 공기업 등 기관(10개)과 혁신기업(10개)이 참여했다. 전문 심사위원 평가 70%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국민평가단 평가 30%로 심사가 진행됐다.


공단은 조직문화로써 자리하고 있는 혁신지향 공공조달 정책의 전개와 성과를 주제로 발표했다. ▲혁신조달 전담조직 운영 ▲혁신구매목표 초과달성 ▲혁신시제품 시범구매사업을 통한 공공서비스 개선 ▲경쟁적 대화에 의한 계약 체결 등 실질적인 성과창출로써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공공부문‘금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재호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민간기업의 기술혁신 선도와 공단의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혁신조달을 실천한 모든 임직원의 노력이 만들어 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잠재되어 있는 기술 발굴을 통해 혁신기업의 초기시장 진입은 물론 시민의 편익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