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3 예인열전 – 故 선운 임이조 10주기 추모공연(20230228)

03. 07.(화) 19시 30분/ 한국문화의집KOUS 공연장

 

언제나 우리 곁에 함께한 명무(名舞)를 기념하며

2023 예인열전 – 故 선운 임이조 10주기 추모공연(20230228)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은 오는 3월 7일 서울 강남구 소재 한국문화의집KOUS에서 <예인열전 - 故 선운 임이조 10주기 추모공연>을 개최한다. ‘예인열전’은 2011년부터 이어진 이 시대 예인의 삶을 집중 조명하는 공연 시리즈로, 이번 공연은 고(故) 임이조 선생의 타계 10주기를 기념하여 그의 무용 세계를 들여다보는 추모공연으로 마련했다.

 

‘임이조류 한량무’부터 첫 공개하는 생전 영상까지

 

국가무형문화재 승무 명예보유자이자 살풀이춤 이수자인 고(故) 임이조 선생의 정신을 이어받아 펼치는 이번 공연은 살풀이, 승무, 화선무 등 임이조의 대표적인 전통춤의 정수를 대중에게 선보이고자 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선운임이조춤보존회’가 제공하는 고인의 삶⸱가족⸱스승과의 추억에 관한 영상 자료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실황 공연에 비하인드 영상을 더해 예인의 일생을 기억‧기록하고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인간 임이조’의 삶을 집중 조명하고자 한다.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임이조류 한량무’는 선비의 내면적 심성을 한과 흥을 표현한 춤으로, 특유의 호방한 춤사위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임이조 선생의 자녀 임현종, 임현지의 승무 ▲진유림의 살풀이춤 ▲선운임이조춤보존회의 교방살풀이춤, 입춤, 신향발무, 화선무 등 전통 무용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故 선운 임이조 10주기 추모공연은 이번 한국문화의집 KOUS 공연에 이어, 오는 10월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한이 깊으니 흥도 깊더라」라는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네이버 예매를 통해 가능하며, 가격은 전석 1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www.ch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