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북도, ‘2021 충북창업투자포럼’ 개최

지역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한 충북창업투자포럼 개최

 

국악타임즈 최용철 기자 | 충청북도는 11일 13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혁신센터 세미나실에서 ‘2021 충북창업투자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충청북도의 지역투자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투자 생태계 확충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와 우수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위해 열렸으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투자성과발표, 지역초기투자 생태계 활성화 포럼, 충북 라이징 스타트업 투자 유치대회, 창업특강의 순서대로 진행됐다.


지역초기투자 생태계 활성화 포럼에는 한국 엔젤투자협회 김채광 부회장, 세종벤처파트너스 류준걸 대표, 경남 창조경제혁신센터 장성만 본부장, 인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김영주 팀장이 패널로 참석해 ‘향후 충청북도의 초기 투자 방향’에 대한 열띤 논의를 벌였다.


투자유치대회에는 사전에 엄선된 5개 초기 스타트업 기업*이 참가해 기업의 아이템과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으며. 초기 스타트업 투자에 관심이 많은 벤처캐피털(VC) 투자자도 참석해 실제 투자유치에 대한 활발한 교류가 이뤄졌다.


창업특강에는 『라이프트렌드 2021』 저자 김용섭 칼럼니스트가 참석해 ‘뉴노멀 시대, 트렌드에서 찾는 기회’를 주제로 특별한 강연을 진행했다.


충청북도 강성환 경제기업과장은 “이번 충북창업투자포럼은 충북, 경남, 인천이 함께 창업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역의 초기투자 활성화의 해법을 찾는 자리로써 의미가 있었다.”라며, “비수도권에서도 유니콘 기업이 많이 탄생할 수 있는 건전하고 역동적인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협력하고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