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산업진흥원, '웹툰 프로 3기' 수료식 개최

웹툰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웹툰 프로 3기', 교육생 9명 배출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고양산업진흥원이 지난 10일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웹툰 프로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 진행되는 '웹툰 프로'는 진흥원이 웹툰 산업 육성을 위해 경기북부 유명 웹툰 작가와 예비 창작자를 연계한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이다. 올해는 총 9명의 교육생이 참가했으며, 4월 6일부터 9월 30일까지 교육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으로는 1:1 멘토링, 전문가 특강, 웹툰기업 탐방 등이 있다. 멘토로는 이빈, 탐이부, 김달님, 명랑, 겔부 등 유명 작가가 참여하였다.


이번 수료식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생 수료 작품 중 우수작을 시상하기 위해 개최됐다. 우수 작품 중 최윤지 교육생의 작품‘반달대학생’은 2021 네이버웹툰X레드아이스 콘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교육생 3명은 웹툰 제작사 및 현직 웹툰 작가의 어시스턴트로 활동하게 되는 등 결실을 거두었다. 다른 교육생들 또한 미래의 웹툰 작가를 꿈꾸며, 각자 자신의 작품을 준비 중이다.


수료식에서 멘토들은 “1년간의 힘든 과정을 겪으면서도 포기하지 않은 교육생들 모두 이미 작가의 자질을 갖추었다.”고 격려하였으며 교육생들은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를 만나 실무에 필요한 교육을 받고, 귀한 인연을 맺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화답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고양산업진흥원은 웹툰 교육사업 외에도 웹툰 공모전ㆍ전시회 개최,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고양시 웹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