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속보 5신) 한국국악협회 제26대 집행부 성명서 발표

 

 

한국국악협회 제26대 집행부 성명서 발표

 

한국국악협회는 국악인 여러분에게 드리는 당부의 말씀이라는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아래는 성명서 전문이다.

 

성 명 서

 

존경하는 국악인 여러분!!!

한국국악협회는 2020년 2월 25일에 있은 제27대 한국국악협회 이사장 선출을 위한 선거가 서울고등법원 제 14-1 민사 합의부(재판장 김종우, 판사 이영창, 판사 김세종)의 판결에 의한 결정으로 한국국악협회 제27대 이사장 선거가 무효되어 집행부가 공백인 상태를 맞게 되었습니다.

 

소송이 진행되는 동안 당선자 신분으로 이사장 직위를 유지했던 임웅수 이사장과 임웅수에 의해 선임된 이사들은 당연히 선거무효로 인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되었음에도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재선거를 실시한다는 공고를 하였으나 이는 명백한 불법적인 자의적 행동으로 한국국악협회의 이사장 선거를 위한 제반 행동과 주장은 불법적인 것입니다. 

고등법원의 선거무효 판결로 당선된 적이 없는 것과 같습니다.

아울러 국악인 여러분들은 이들의 자의적인 주장에 현혹되시는 일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한국국악협회 제26대 집행부는 한국국악협회 임원선거관리규정 “제6장 보칙 제25조”에 근거한 규정에 따라 제26대 집행부가 제27대 이사장 재선거를 위한 집행부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등으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대한민국의 역사인 전통문화를 이어가는 존경하는 국악인 여러분들에게 심려를 더해 부끄럽고 송구한 마음입니다.

한국국악협회 집행부는 하루 속히 한국국악협회 정상화를 위한 절치부심의 각오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존경하는 국악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조언을 주실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60년 역사의 한국국악협회가 국악인 여러분의 슬기로운 지혜를 모아 재도약의 기회로 삼아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국악인 여러분의 관심이 우리 모두의 희망이고 미래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3월 31일
   한국국악협회 제26대 이사장 직무대행

김학곤 외 이사 일동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