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온라인 회원 만남의 날 행사 개최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의정부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12월 22일‘2021년 온라인 회원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센터 입주기업 및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1년 창업센터 운영 성과보고, 우수 입주기업 사업계획서 발표, 우수창업자 및 창업지원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등이 이루어졌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2011년 개소해 사무공간 제공, 창업 기본 교육, 창업상담 및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중장년층의 창업과 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1년 코로나19 지속화에 따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창업 18건, 신규고용 55건, 입주기업 및 회원 매출액 70억 원 등 우수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기업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창업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마을사회적기업지원센터를 비롯한 관련기관 및 입주기업들과 협의체를 구성하고 지원하는 등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고민하고 추진하며 창업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임우영 지역경제과장은 “먼저, 코로나19 영향 지속화에 따라 힘든 시간을 보내셨을 창업자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풍부한 사회적 경험과 기술을 가진 중장년층들이 자신의 장점을 살린 창업에 도전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2022년에도 의정부시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