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 선릉아트홀 제3회 좌창시리즈 [운천 김광숙의 서도소리: 좌창의 품격]

 

2022 선릉아트홀 제3회 좌창시리즈

[운천 김광숙의 서도소리: 좌창의 품격]

 

선릉아트홀(대표 송영숙)은 2022년을 맞아 <2022 선릉아트홀 제 3회 좌창시리즈 (서도소리, 경기민요)>를 2022년 10월 26일 수요일부터 11월 13일 일요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선릉아트홀이 주최하고, 풍류시대 가얏고을이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화남보은장학재단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며, 문화예술진흥기금으로 추진되는 민간소공연장 지원 사업에 선정된 공연이다.

 

선릉아트홀은 옛 풍류방에서 연행되던 전통 성악인 ‘좌창’을 토대로 소리 중심 무대를 만들고자 본 공연을 기획하였으며, 소리꾼이 전통음악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고, 관객으로 하여금 본 공연을 통해 전통 풍류방의 공간처럼 좌창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22 선릉아트홀 제3회 좌창시리즈 (서도소리, 경기민요)>는 전통성악을 전공하는 전국의 전문 예술인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하여 최종 선정된 8명의 소리꾼이 출연하며, 좌창을 중심으로 각자 1시간 내외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한다.

특별히 이번 공연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서도소리 보유자 김광숙 명창의 무대를 볼 수 있다. 김광숙 명창은 송서 시창, 잡가, 민요 등 서도소리의 정수를 담고 있는 다채로운 소리를 좌창의 형태로 청중에게 그 품격을 전하고자 무대를 준비하였다고 한다.

 

 

선릉아트홀은 코로나 사태 이후 모든 공연 및 행사를 확진자 없이 성공적으로 치루어내었으며, 현재도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2년 남은 하반기 동안 전통과 창작이 어우러지는 참신한 기획공연을 통해 전통 예술가들의 예술활동을 지원하여 코로나를 함께 이겨내고자 한다.

 

공연은 전석 2만원으로, 각종 할인혜택이 있으며 선릉아트홀 홈페이지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ㅇ 문의 선릉아트홀 02-553-0067

ㅇ 예매1 선릉아트홀 gayatarthall.com

ㅇ 예매2 네이버 예약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473478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