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 녹양 행복주택 내 사회적경제 입주기업 모집

 

국악타임즈 관리자 기자 | 의정부시는 12월 2일부터 15일까지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해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안정성을 높이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의정부 녹양 행복주택 내 사회적기업 공간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의정부시는 2018년부터 한국토지주택공사와 녹양 행복주택 내 사회적기업 입주 공간(의정부시 본원로46번길 16, 1층)에 대해 20년간 무상사용 협약을 체결하고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사회적기업에 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공고일 현재 의정부시 내 소재한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및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1개 기업을 선정한다. 모집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과 신청 서식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의정부시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경제팀에 문의하면 된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협약체결일로부터 3개월 이내 입주해야 하고 3년간 시설을 임대료 없이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입주 후에는 사회적경제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권영일 일자리정책과장은 “기업의 필수 공간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이 자생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선정된 입주기업은 지역사회 연계 및 사회서비스 제공에 앞장서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배너